하이트진로 이해하기 : 사회적 거리두기와 위드코로나
2021. 9. 24. 21:56ㆍ투자와 경제/기업분석
반응형
하이트진로 1. 사회적 거리두기
델타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주류 시장 매출 감소는 불가피합니다.
왜냐하면 오프라인 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하이트진로 소주, 맥주 점유율
- 소주 67%
- 맥주 39 ~ 40%
하이트진로는 소주 점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 하이트진로 공장 가동률
실제로 하이트진로의 가동률은 2020년 대비 감소했습니다.
맥주와 소주 모두 마찬가지이며,
가동률 감소는 맥주가 더 심합니다.
하이트진로 2. 위드 코로나
코로나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모두 지쳐가고 있습니다.
평생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나라도 추석 이후
위드 코로나를 검토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미 영국과 싱가포르는 위드 코로나를 선언했습니다.
싱가포르의 백신접종률은 80%입니다.
한국의 백신접종률은 아직 50%가 되지 않습니다.
영국과 싱가포르에 비해 아직 부족한 수준입니다.
빠른 기간 내에 백신접종을 진행하여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위드 코로나를 해야 합니다.
하이트진로 3. 국내 주류 시장 현황
- 맥주 시장 : 2018년 이후 매출 감소 추세
- 소주 시장 : 2015년 이후 성장 정체
즉, 국내 주류 시장은 성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반응형
'투자와 경제 > 기업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마트와 스타벅스코리아 그리고 물가 상승 (0) | 2021.12.14 |
---|---|
[기업분석] 오리온 :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3천만 봉 판매 (0) | 2021.09.28 |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수 세계 1위 (0) | 2021.09.14 |
LG생활건강, 미국 헤어케어 제품 회사 보인카 인수 (0) | 2021.09.12 |
네이버 웹툰은 세계 최고의 웹툰 플랫폼이다. (성공의 비밀, 왓패드 인수) (0) | 2021.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