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이해하기 : 사회적 거리두기와 위드코로나

2021. 9. 24. 21:56투자와 경제/기업분석

반응형

하이트진로 1. 사회적 거리두기

 

참조 : 박은정 애널리스트, 유안타증권

델타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주류 시장 매출 감소는 불가피합니다.

 

하이트 진로 맥주 매출 감소

 

왜냐하면 오프라인 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하이트진로 소주, 맥주 점유율

 

참조 : 김정욱 애널리스트, 메리츠증권

- 소주 67%

 

- 맥주 39 ~ 40%

 

하이트진로는 소주 점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 하이트진로 공장 가동률

 

참조 : 박은정 애널리스트, 유안타증권

실제로 하이트진로의 가동률은 2020년 대비 감소했습니다.

 

맥주와 소주 모두 마찬가지이며,

가동률 감소는 맥주가 더 심합니다.

 

하이트진로 2. 위드 코로나

 

코로나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모두 지쳐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평생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나라도 추석 이후

위드 코로나를 검토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참조 : 박은정 애널리스트, 유안타증권

 

 

이미 영국과 싱가포르는 위드 코로나를 선언했습니다.

 

https://youtu.be/HR5QyPmq7ug

싱가포르 위드 코로나

 

참조 : 구글
참조 : 구글

싱가포르의 백신접종률은 80%입니다.

한국의 백신접종률은 아직 50%가 되지 않습니다.

 

영국과 싱가포르에 비해 아직 부족한 수준입니다.

 

빠른 기간 내에 백신접종을 진행하여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위드 코로나를 해야 합니다.

 

 

하이트진로 3. 국내 주류 시장 현황

 

참조 : 장지혜 애널리스트, 카카오페이증권

- 맥주 시장 : 2018년 이후 매출 감소 추세

 

참조 : 장지혜 애널리스트, 카카오페이증권

- 소주 시장 : 2015년 이후 성장 정체

 

즉, 국내 주류 시장은 성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