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가가 증가하는 3가지 이유

2019. 8. 10. 18:05투자와 경제/개념이해

반응형

1인 기업가

1인 기업가가 늘어나는 이유 1. 유통구조의 대중화

 

디지털 유통채널 "유튜브"


유통구조의 대중화가 과거 그 어느 때보다

쉽고 저렴하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유튜브, 팟캐스트, 블로그 같은

디지털 유통채널 덕분에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고

상품을 선보이는 일이 수월해졌다.

 

- 테일러 피어슨, 직업의 종말


최근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 장래 희망 1위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합니다.

 

그만큼 유튜브의 인기가 엄청납니다.

지하철을 타면 대부분이 유튜브를 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자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인플루언서 영향력 확대

물건이 넘쳐나는 시대,
그야말로 물건을 고르는 일 자체에 지치고 만다.

자기가 신뢰하는 사람이
추천하는 물건을 고르는 것이
지금 시대에는
필연적인 방식이 되어간다.

그러니 인플루언서의 힘은 점점 커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 미노와 고스케, 미치지 않고서야 

 

1인 기업가가 늘어나는 이유 2. 생산도구의 대중화

 

소프트웨어


지난 10년 동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가 확산되면서

공유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덕분에 창업가들은 이제 값비싼 장비를 구입하거나

장기계약을 체결하지 않아도 된다.

필요에 따라 월 단위로 비용을 지불하면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테일러 피어슨, 직업의 종말


당신이 사용하고 싶은 소프트웨어를

월 단위로 지불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당신이 자주 사용하는 엑셀, 파워포인트에서

영상 제작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월 단위로 비용을 지불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인 기업가가 늘어나는 이유 3. 새로운 시장의 창출

 

새로운 시장의 창출


새로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틈새새장이 계속 등장하고 있다.

 

주류시장보다 더 많은 틈새시장이 존재한다.

디지털 네트워크 상에서 매일 새로운 시장과

비즈니스가 등장하고 있다.

 

- 테일러 피어슨, 직업의 종말


이전에는 사업을 하려고 하면,

사람이 많이 이동하는 도심에 가게도 임대하고, 

인테리어도 해야 했습니다.

 

이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일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창업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가게를 임대할 필요 없습니다.

 

광고는 구글이나 페이스북이 도와줍니다.

 

이전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고객층을 세분화한다면,

새로운 시장도 창출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관련 게시물]

2020.11.09 - [책/투자] - 틈새시장을 지배하는 기업의 특징 : 리처드 브랜슨, 구글

 

틈새시장을 지배하는 기업의 특징 : 리처드 브랜슨, 구글

오늘은 틈새시장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입니다. 1. 틈새시장이 중요한 이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높은 이익률은 모두 뛰어난 성장

moneypipeline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