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독후감]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실패의 법칙 (2편)

2019. 9. 18. 21:34책/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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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패의 법칙 : 실패를 빨리 인정한다.

실패를 인정한다.


회사 차원에서 더 나은 전략은,

실패를 되도록 빨리 인정해서 손실을 줄이는 것이다.

 

아메리칸 모터스는 일찌감치 승용차를 포기하고

지프에 초점을 맞추어야 했다.

 

IBM은 복사기를 접어야 했고,

제록스는 용케 실수를 깨닫기는 했지만

그보다 몇 년 전에 컴퓨터에서 손을 떼야 했다.

 

- 알리스, 잭 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실패를 인정하는 일은 쉽지 않다.

 

그러나, 실패를 빨리 인정해서

손실을 줄여야 한다. 

 

변수가 많을 때는 성공할 확률보다

실패할 확률이 더 높다.

 

왜냐하면 예측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실패를 빨리 인정하고,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낫다.

 

2. 실패의 법칙 : "월마트 창업자, 샘 월튼"


엄청난 성공을 거둔 월마트 역시 실패를 고무적으로 다루는

또 다른 접근 방식을 갖고 있다.

 

이른바 샘 월튼(Sam Walton, 월마트 창립자)의 '준비, 발사, 조준' 방식이다.

 

샘 월튼

목표물에 조준하기 전에

먼저 발사해서 빗나간 정도를 파악한 다음

다시 정확하게 조준하는 것이 기업 경영에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의미다.

 

잘못된 부분을 끊임없이 보수해나가는

그의 경영신조가 잘 반영되어 있다.

 

알리스, 잭 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미국의 이마트 "월마트"는 빨리 시도하고,

개선하고 다시 시도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완벽한 전략은 존재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모든 변수를 고려할 수 없기 때문이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알리바바의 마윈이 실행력을 강조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실행을 해봐야 생각과 현실의 차이를 인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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