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마케팅이란?
2020. 1. 4. 20:07ㆍ책/마케팅
반응형
1. 잘못된 패턴
마케팅은 그 어느 분야보다 창의적일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콘텐츠 마케팅 인스티튜트에 따르면,
컨슈머 마케터 중 자신의 콘텐츠가 효과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30% 밖에 안 된다.
또 다른 자료에 의하면,
기업 대 기업 마케팅 캠페인 중 목표를 달성하는 경우는 2.8%에 불과하다.
마케터들에게 실패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된 것이다.
- 앨런 가넷,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마케터 본인이 콘텐츠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어떻게 마케팅이 효과적일 수 있을까?
2. 정보 마케팅
정보 마케팅은 레버리지를 판매하는 것이다.
당신은 상품을 한 번 만들어서
여러 번 돈을 벌 수 있다.
일단 상품이 만들어지면
앞으로 몇 년 또는 몇 십 년 동안 소득을 창출할 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을 통해
SNS 사용자들이 그 상품을 공유하고 판매하게 할 수 있다.
정보와 아이디어 마케팅은 최소의 낭비로
최대의 보상을 가져다주는 최대의 레버리지다.
당신이 창조하는 정보와 각 매체를 효율적으로 레버리지 할 때 진정한 자산이 된다.
- 롭 무어, 레버리지
요즘은 정보 마케팅을 많이 합니다.
유튜브가 하나의 사례입니다.
영상을 제작해서 업로드하면
언제나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SNS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줄여줍니다.
반응형
'책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왜 마일리지에 집착할까? (0) | 2020.06.19 |
---|---|
입소문이 광고보다 효과적인 이유 (0) | 2020.06.19 |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성공의 법칙 (0) | 2019.09.07 |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카테고리의 법칙 (0) | 2018.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