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 성공의 법칙

2019. 9. 7. 16:05책/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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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공의 법칙 : 자만심은 성공의 적이다.

 

자만심은 성공의 적이다.


자만심은 성공의 적이다.

 

마케팅에 필요한 것은 객관성이다.

 

사람들은 성공하면 객관성을 잃는 경향이 있다. 

 

자기 자신의 판단력을 시장이 원하는 것으로

바꿔치기 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 알리스, 잭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성공은 자신감을 가져옵니다.

 

그러나, 자만심은 안 됩니다.

 

즉, 객관성을 잃어서는 안 됩니다.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세계 최고의 부자 제프 베조스는 항상 이야기합니다.

첫째도 고객, 둘째도 고객, 셋째도 고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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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공의 부작용


성공은 무분별한 라인 확장을 초래하는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때가 많다.

 

하나의 브랜드가 성공을 거두면,

회사는 그 브랜드의 성공 이유는

무엇보다 '이름'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 즉시, 그 이름을 갖다 붙일 또 다른 제품을 찾아 나선다.

 

- 알리스, 잭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코카콜라를 참 좋아합니다. 

 

몇 달 전에 편의점에서 코카콜라 커피가 궁금해서 사 먹었습니다.

 

맛이 어땠을까요?

 

지금 코카콜라 커피가 떠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코카콜라 커피는 잘 팔리나요?

 

코카콜라

 

3. 브랜드가 유명해지는 이유

 

코카콜라


브랜드가 유명해질 수 있었던 이유는

당신이 '옳은' 마케팅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당신이 밟아온 과정이

마케팅의 근본적인 법칙들과 조화를 이루고 있었기 때문이다.

 

당신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초로 입성하고,

초점을 좁혀서 집중하고, 강력한 속성을 선점했기 때문이다.

 

- 알리스, 잭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브랜드가 유명해질 수 있었던 이유는

당신이 옳은 마케팅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입니다.

 

코카콜라, 펩시콜라, 나이키,

아디다스, 삼성전자와 같은 기업들이 유명해질 수 있었던 이유는

마케터들이 올바른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입니다.

 

물론, 본업을 잘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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