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중에 6명은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시청한다.

2020. 9. 19. 16:27투자와 경제/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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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이젠 대세다.

 

유튜브

2019년 대한민국 국민 1,000명에게 설문을 했습니다.

"저녁 7시 이후 어떤 미디어를 즐겨보십니까?"라는 질문에
 무려 57%가 '유튜브'를 즐겨본다고 답했습니다.

지상파를 즐겨본다는 사람이 19%,
케이블 TV가 9%로 합이 28%에 불과합니다.

3위는 5%를 차지한 넷플릭스였습니다.

- 최재붕, CHANGE 9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합치면

무려 60%입니다.

 

10명 중에 6명은

저녁에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즐겨봅니다.

 

넷플릭스

이젠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즉,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소비자가 어떤 콘텐츠를 좋아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그들의 선택을 받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2. 넷플릭스 양자 이론

 

넷플릭스 소비자 분석

2006년에 넷플릭스 부회장 토드 옐린이 이끄는 팀은
영화에 관한 '넷플릭스 양자 이론'을 개발했다.

시험 관람자들은 모든 영화 각각을 
수많은 범주에 따라 분석했다.

영화가 얼마나 로맨틱한가?
영화가 어떻게 끝나는가?

주연이 사회적으로 수용할 만한 인물인가,
아니면 아웃사이더인가?

영화의 무대는 어디인가?

각 영화를 분석하는 꼬리표 담당자는
36쪽 분량의 메뉴얼을 활용한다.

영화 하나하나가 해부된다.
즉, 가장 작은 요소들로 분해된다.

- 크리스토프 드뢰서, 알고리즘이 당신에게 이것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는 다양한 영화를 분석하여

사람들이 어떤 유형의 영화를 좋아하는지 파악한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양자"를

어떻게 조합해야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지 

세계에서 가장 잘 아는 회사다.

 

이렇게 열심히 소비자를 분석하기 때문에

OTT 회사 중에 넷플릭스가 가장 잘 나가고 있다.

 

 

3. 유튜브 (YOUTUBE)

 

1) 전 세계 1위 미디어 플랫폼

 

2)

매월 20억 명이 이용하며, 

매일 10억 시간의 시청 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3) 2019년 연매출 18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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