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왕(Dividend Kings) : 50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기업

2020. 10. 3. 22:50투자와 경제/배당주

반응형

1. 배당왕 (Dividend Kings)

 

배당이란

50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기업을

배당왕이라 부릅니다.

 

배당은 월세처럼 

현금흐름을 창출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가 관심을 갖습니다.

 

[관련 게시물]

2019.09.16 - [투자와 경제/배당주] - 당신에게 유익한 배당 투자의 모든 것 (원리, 수익률, 배당성장주)

 

당신에게 유익한 배당 투자의 모든 것 (원리, 수익률, 배당성장주)

배당투자 1. 배당의 의미 배당이 만들어지는 원리는 간단하다. 기업은 직원을 고용하고 재료를 사서 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판다. 제품을 팔고 받은 돈으로 재료값과 각종 지출을 충당하고 직원

moneypipelines.co.kr

 

2. 배당왕 기업 예시

 

포스트잇 (3M)

배당왕 기업을 보면

친숙한 기업이 많습니다.

 

1) 3M

 

포스트잇을 만드는 3M도 배당왕 기업입니다.

 

2) 존슨앤존슨

 

ⓐ 1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 유명한 제품 : 베이비로션

 

3) 코카콜라

 

ⓐ 음료 기업 중 시가총액 및 매출액 세계 1위 

ⓑ 콜라, 스포츠음료, 생수, 커피 등을 판매

ⓒ 2019년 2분기 영국의 코스타 커피 인수

 

[관련 게시물]

2021.01.01 - [투자와 경제/경제용어] - 경기불감주 이해하기 (코카콜라, LG생활건강)

 

경기불감주 이해하기 (코카콜라, LG생활건강)

1. 경기불감주 1) 특징 경기를 타지 않고 주가가 꾸준히 성장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경기에 상관없이 사람들은 코카콜라를 마십니다. 즉, 경기는 호황과 불황을 반복하지만 우리는 오늘도 내일도

moneypipelines.co.kr

2021.01.16 - [책/인물] - 자산 90조 투자가 워렌 버핏이 사랑한 기업

 

자산 90조 투자가 워렌 버핏이 사랑한 기업

1. 워렌 버핏 사랑한 기업 : 코카콜라, 질레트, 시즈캔디 워렌 버핏은 사람들의 지속적인 소비를 일으키는 생활필수품을 파는 회사를 선호했다. - 이동규, 나는 주식과 맞벌이한다. 왜 생활필수품

moneypipelines.co.kr

 

3. 배당왕 기업 수

 

전체 상장기업 중
단 0.4%(26개)에게만 허락된 자리다.

시가총액 10조 원 이상으로 한정할 경우
15개 기업이 해당된다.

- 배당왕,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50년 이상 기업을 운영하는 일은 어렵습니다.

실제로 미국 기업의 평균수명은 20년이 안 됩니다.

 

이런 이유로 배당왕은 대단한 기업들입니다.

 

50년 간 기업을 운영하면서

배당 또한 늘려왔기 때문입니다.

 

4. 배당왕 기업 특징

 

진입장벽이 낮다.

 

1) 높은 진입장벽

 

카페가 많이 생기는 이유는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입니다.

 

진입장벽이 낮으면 

경쟁이 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스타벅스가 신제품을 자주 내고,

특색있는 매장을 만드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2020.08.22 - [투자와 경제/기업분석] - [프랜차이즈] 스타벅스가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이유

 

[프랜차이즈] 스타벅스가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이유

1. 스타벅스코리아 지분현황 현재 스타벅스는 이마트와 함께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지분을 50%씩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에 있는 모든 지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프랜차이

moneypipelines.co.kr

 

2) 강력한 브랜드 파워

 

코카콜라

소비자들이 펩시콜라를 마시지 않고,

코카콜라를 마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브랜드 파워가 강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