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잘 나가는 이유 (아마존, 데이터 인텔리전스)

2019. 4. 21. 16:26투자와 경제/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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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이터의 힘 :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구글

데이터는 전에 없는 많은 기회를 주지만
한편으로 감시, 조종을 가능케 하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바이오 등
4차 산업혁명과 직결되는

빅데이터 활용에 산업의 미래가 걸려 있는 만큼,
이러한 흐름은 비가역적이다.


개인 데이터를 활용하는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
글로벌 1등 인터넷 기업들이
글로벌 시가총액 톱 5 기업이 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


데이터가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미래와 관련해
2015년 알리바바 마윈 회장은
"20년 동안 지속된 정보기술 IT 시대가 저물고

향후 30년간 데이터 기술시대가 열린다."고 말하기도 했다.

- 김난도, 트렌드 코리아 2019

 

왜 구글이 잘 나갈까요?

 

데이터 활용 능력이 뛰어난 구글

구글은 인터넷 검색 시장 1위 업체입니다.

 

즉, 검색 데이터를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업에 적용합니다.

 

2. 아마존의 데이터 활용

 

아마존이 잘 나가는 이유는

데이터를 누구보다 잘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아마존에서는 데이터가 왕이다."

- 로니 코하비, 아마존 전 디렉터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미리 제안하면

고객은 좋아할 것입니다.

 

3. 데이터 인텔리전스 : 데이터, 알고리즘, 인공지능

 

1)

인공지능이 아무리 발달하더라도

데이터가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2)

아무리 데이터가 많아도

이것을 분석하는 알고리즘이 없다면

가치 있는 지식을 얻어내기 힘듭니다.

 

3)

데이터와 알고리즘이 좋아도

그 방대한 연산을 수행할 인공지능의 역할은 필수적입니다.

 

4)

데이터, 알고리즘,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것이

데이터 인텔리전스입니다.

 

다양한 원천에서 수집된 소비자의 구매 이력,
행동 이력, 시청 데이터, 음성 데이터, 이미지 데이터,

위치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사의 추천 서비스 강화, 상품 강화,
애프터서비스 강화, 신상품 개발, 생산성 강화,

속도 강화, 비용 절감 등의
효율성과 서비스를 제고하며
기업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는 데이터 인텔리전스의 대표적인 예다.

- 김난도, 트렌드 코리아 2019

 

수집된 데이터는 쌓아두는 게 아니라 활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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