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인플레이션 이해하기 (feat. Hand-Made)

2020. 8. 23. 08:36투자와 경제/개념이해

반응형

수제인플레이션

1. 수제인플레이션

요즘 길거리를 돌아다니면

'수제 또는 핸드메이드'라는 문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수제라고 하면,

프랜차이즈 제품에 비해 더 좋은 것이라 생각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수제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여기도 수제, 저기도 수제입니다.

즉, 수제인플레이션 상황입니다.

 

당신이 수제인플레이션에서 벗어나고자 한다면,

수제의 가치를 분명히 해야합니다.

 

 

2. 수제의 가치 

수제의 가치

수제가 정말로 가치가 있으려면,
손으로 만든 제품의 불완전성이 있더라도
최종 결과물이 대량생산품보다 뭔가 더 나아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아무 의미 없는 상품일 뿐이다.

- 김영준, 골목의 전쟁 

고객은 '수제'라는 글자를 보고

기대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런데, 당신 상품이 그 가치를 못한다면

고객은 다시는 방문하지 않을 것입니다.

 

 

3. 당신이 맛집을 찾아가는 이유

카페

당신이 여행가서 맛집을 찾아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바로, 그만큼의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행을 가서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닌

지역의 유명한 카페를 찾아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바로, 프랜차이즈가 줄 수 없는 가치를 

당신에게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