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 계량과 정확한 컨트롤은 중요하다.

2020. 9. 9. 20:32투자와 경제/개념이해

반응형

1. 계량과 정확한 컨트롤

계량

전통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 가운데 
의외로 계량과 정확한 컨트폴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팔려고 한다면
정량의 재료, 적절한 발효 온도, 최적의 수질,
일정한 최종 알코올 및 잔류물질 농도를 맞춰야 한다.

전통식품이라 하더라도 현대의 과학기술을 접목하여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바람직한 방향일 것이다.

- 이한승, 솔직한 식품

일정한 품질은 소비자에게 하는 약속이다.

예를 들면, 치킨을 사러 치킨집에 가면

스톱워치를 사용하여 튀기는 시간을 확인한다.

 

이렇게 스톱워치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항상 일정한 맛을 내기 위함이다.

 

이처럼 계량과 정확한 컨트롤은 매우 중요하다.

비슷한 맥락으로 프랜차이즈 시스템도 이해할 수 있다.

 

 

2. 프랜차이즈 : 스타벅스

스타벅스 커피

프랜차이즈는 대량생산을 위한 시스템이다.

이를테면 
스타벅스는 커피 품질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거의 균일하다.
커피 제조과정을 표준화하고 통일했기 때문이다.

모든 매장들이 동일한 품질의 원두를 공급받고,
동일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하며, 
동일한 커피머신을 사용한다.

더불어 철저한 표준화를 통해 동일한 레시피로
교육을 받은 직원 등을 통해 상품의 편차를 최소화한다.

- 김영준, 골목의 전쟁

서울에서 스타벅스를 자주 가는 당신이

제주도 여행을 가서도 스타벅스를 가는 이유가 무엇일까?

스타벅스 커피 맛은 전국 어디에서나 비슷하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