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사업 이해하기 (매장수, 특징)

2020. 9. 6. 17:25투자와 경제/부동산

반응형

 

맥도날드

 

1. 맥도날드 전 세계 매장 수

 

연도 2010 2013 2016 2019
매장수 32,737 35,429 36,899 38,695

 

맥도날드 매장 수는 30,000개가 넘습니다.

 

이는 샌드위치 프랜차이즈인 '서브웨이'에 이어

전 세계에서 2번째로 매장 수가 많은 것입니다.

 

2. 맥도날드 사업의 핵심

 

맥도날드

맥도날드 회장님은 대학생들에게 
자신은 햄버거장사가 아니라 
부동산장사를 한다고 말했거든요.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만들지 않습니다.
맥도날드에서는 서비스, 맛, 매장 인테리어를
표준화시키기만 했고요.

전 세계의 점주들이 맥도날드에 브랜드 사용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하고 매장 임대료를 납부하는 것이죠.

- 손봉석, 돈 버는 눈

 

입지가 좋은 부동산은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가 올라갑니다.

 

왜냐하면 인플레이션 때문입니다.

 

맥도날드는 전 세계 주요 상권에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맥도날드의 가치는 시간이 흐를수록 상승합니다.

 

3. 맥도날드 의자

 

맥도날드는 빠른 시간에 많은 손님이 회전되는 것이 중요한데,
푹신하고 안락한 의자를 놔두면 어떻겠어요?

손님들이 오랫동안 앉아 있고 싶어하는 심리가 생기고
식사가 느긋해집니다.

반면에 딱딱하고 불편하고 좁은 의자를 놔두면 어떨까요?

- 손봉석, 돈 버는 눈 

 

맥도날드는 패스트푸드를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이는 회전율이 영업에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이유로 맥도날드는 편한 의자 대신

딱딱한 의자를 선택합니다.

 

업의 성격에 맞는 의자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