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 17. 21:21ㆍ책/독후감
<마케터의 여행법 한줄평>
유럽에 가고 싶은 이유가 생겼습니다.
저자의 관점으로
유럽을 여행한다면
정말 유익하고 재밌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유럽 여행을 꼭 가보려고 합니다.
마케터의 여행법 1. 유럽
유럽은 소비의식과 소비 수준이 높은 사회인 만큼
소비 트렌드도 앞서 있다.
여행을 가면
반드시 들르는 곳이 있다.
마트와 슈퍼마켓 등
식품이 유통되는 곳이다.
현지인들이 다양한 식품 및 식자재를
구경하고 맛보는 즐거움에다
여행 경비를 줄이는 이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한 사회의 소비자와
브랜드가 가장 많이 모이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유럽 소비자들이 어떤 식자재를 선호하고
어떤 방식으로 장을 보는지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제품 포장 및 디자인, 공정무역,
PB, 간편식, 유기농,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앞서 있는 매력적인 먹거리와 식품 브랜드도
관찰할 수 있다.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을 비롯한
한국 경영자들이 지속적으로 유럽을 방문하고
유럽 유통기업들을 벤치마킹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 김석현, 마케터의 여행법
트렌드를 살펴보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트렌드 코리아 같은 책을 읽는 것입니다.
매년 나오기 때문에
변화의 흐름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행을 통해
트렌드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유럽은 소비가 발전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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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여행법 2. 해외여행
해외여행은 투자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무척 괜찮은 수단이다.
한국에서 얻은 지식으로 해외 기업을 바라보고,
거꾸로 해외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을 바라보는 것 모두 가능하다.
다른 나라를 여행하며
남들은 모르는 정보를 먼저 알게 된다면
더 빨리 기회를 발견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지 않겠는가?
- 김석현, 마케터의 여행법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여행을 이런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이 더 기다려지고 즐거울 것 같습니다.
마케터의 여행법 3. 여행지에 대한 예습
분명한 건 여행에서 기회를 발견하려면
여행지에 대한 예습이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싶다면
여행 일정에 맞춰 공부하지 말고,
여행하고 싶은 지역에 관한 공부를 마친 후에
여행 일정을 잡는 것은 어떨까
그러면 시간적 압박도 덜할 테고
본인이 여행에서 무엇을 보고 싶은지
명확히 한 후에 일정을 짤 수 있다.
막상 공부해보니 기대했던 것보다
흥미가 떨어진다면
여행지를 변경할 수도 있다.
이 또한 예습의 좋은 점이다.
- 김석현, 마케터의 여행법
아는 만큼 보입니다.
공부를 하고 가면,
여행이 더욱 재밌습니다.
새롭게 알게 되는 것도 있을 것이며,
공부한 내용과 다른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마케터의 여행법 4. 소셜미디어
글과 사진을 함께 남기기 쉽다는 것도
소셜미디어의 장점이다.
이렇게 올린 글에는 다른 이들의 댓글이 달린다.
잘못된 부분을 지적받기도 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받기도 한다.
자발적인 피드백이 모이는 창구인 셈이다.
- 김석현, 마케터의 여행법
좋은 피드백은 생각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당신의 생각을
글과 사진으로 표현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런 특징을 잘 인지하고,
소셜 미디어를 유익하게 사용하면 좋습니다.
요즘에는 좋아하는 여행을 하면서
돈도 버는 여행 유튜버들도 많아졌습니다.
마케터의 여행법 5. 대화
나는 여행할 때면
다른 여행자, 숙박업소 직원, 카페 사장,
기차에서 옆자리에 앉은 승객과 수다를 즐긴다.
여행이 더욱 즐거워질뿐더러
대화에서 여행지의 경제 현황,
내가 알지 못했던 현지 비즈니스에 관한 정보를 듣기도 한다.
하다못해 현지 맛집이라도 소개받을 수 있으니
여행할 때에는 타인과 상호작용을 게을리하지 말자.
- 김석현, 마케터의 여행법
여행할 때마다 느끼는 게
외국어의 중요성입니다.
외국어를 잘하면
여행이 더 풍부해집니다.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예습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행을 가서 직접 부딪히면서 배울 수 있는 것도
분명히 있습니다.
이럴 때 외국어가 참 유용합니다.
그 나라의 말을 할 줄 알거나
영어를 할 줄 안다면
의사소통이 훨씬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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