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 리니지 W 출시

2021. 1. 21. 22:30투자와 경제/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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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1. 1998년

 

1998년 시작

한국은 1998년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 '리니지'를 상용화한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2008년 기준 한국 온라인게임시장 규모는 
2조 5000억 원에 이른다.

그간 성장하면서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엔씨소프트는 최근 유럽과 북미지역에서
'아이온'을 넥슨은 '던전앤파이터'를 출시해
인기몰이에 나섰다.

- 박영옥, 주식투자자의 시선 

 

리니지는 올해 24살입니다.

정말 오랜 기간 플레이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2. 매출 규모

 

참조 : 김현용 애널리스트, 현대차증권

 

1) 한국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2008년 기준)

 

- 2조 5,000억 원

 

2) 2020년 엔씨소프트 예상 매출액

 

- 2조 4,000억 원

 

3) 리니지 연간 매출 추이

 

참조 : 김현용 애널리스트, 현대차증권

엔씨소프트의 대작 

리니지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3. 리니지 W 출시

 

참조 : 김동희 애널리스트, 메리츠증권

기업은 성장이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이 

제품을 수출하는 이유는

내수 시장이 작기 때문입니다.

 

성장을 위해서는

수출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이는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 시장이 작으면

세계로 나가야 합니다.

 

이번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W는 변화의 시작입니다.

 

엔씨소프트 4. 리니지 W 현황

 

참조 : 김소혜 애널리스트, 한화투자증권

 

최근에도 동접속자수와 트래픽이 지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리니지W가 재밌기는 한 것 같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대만과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대만에서도 매출 순위가 1위입니다.

참조 : 김소혜 애널리스트, 한화투자증권

 

 

엔씨소프트 5. 리니지 매출 순위

 

 

참조 : 김소혜 애널리스트, 한화투자증권

1위 : 리니지 W

 

2위 : 리니지 M

 

4위 : 리니지 2M

 

5위 : 블레이드 앤 소울 2

 

망했다는 블레이드 앤 소울 2가 구글플레이 매출 5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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