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최초 연봉 백만 달러를 받은 찰스 슈왑의 비밀

2018. 10. 2. 22:38

반응형

연봉 백만달러, 한화로 약 12억을 받는 일은 꿈 같은 일입니다.

하지만, 이 일을 해내는 분들이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100년 전에 이 일을 해낸 분이 있다고 합니다.

미국 실업계에서 최초로 연봉 1백만 달러 이상을 받은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이 찰스 슈왑이었다.
그 당시에는 1주일에 50달러 받으면 높은 봉급으로 생각되던 때입니다.

 

찰스 슈왑은 38세에 앤드루 카네기에 의해 채용되어 새로 설립된 '미국 강철 회사'의 사장이 되었다. 

앤드루 카네기는 찰스 슈왑에게 연봉 백만 달러, 즉 하루에 3천 달러 이상의 급여를 무엇 때문에 지불했을까?

 

찰스 슈왑은 왜?

 

1. 찰스 슈왑은 자기보다 강철 제조에 관해 훨씬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을 직원으로 두었다.

2. 찰스 슈왑은 주로 사람들을 움직이는 자신의 능력 때문에 그와 같이 많은 봉급을 받았다.

 

 

내게는 사람들로부터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내가 소유하고 있는 것 중 가장 중요한 재산입니다.

사람들에게 그들 최고의 가능성을 계발하게 하는 방법은 격려와 칭찬입니다.

 

- 찰스 슈왑

 

상사로부터 꾸지람을 듣는 것만큼 인간의 향상심을 해치는 것은 없습니다.

결코 누구도 비판하지 않습니다. 대신 사람들에게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고 

믿고 있어서, 될 수 있으면 칭찬하려고 노력하고 결점을 들추어 내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 사람이 한 일이 마음에 들면, 진심으로 찬사를 보내고 아낌없이 칭찬합니다.

 

- 찰스 슈왑

 

 

찰스 슈왑은 나에게 자신의 미소는 백만 달러짜리라고 말했다. 아마 그는 그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 같다.
사실 그의 인격과 매력 그리고 사람들이 그를 좋아하게 만드는 능력이 그로 하여금 남들이 이루지 못한
큰 성공을 하도록 만들었던 것이다. 찰스 슈왑의 특성 중 가장 훌륭한 것은 사람을 사로잡는 바로 그 미소였다.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참조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