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의 99%는 변명하는 습관에서 온다. (안상헌, 이기적인 직장인)

2019. 4. 20. 18:02

반응형

이기적인 성격은 흔히 단점으로 거론된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남들이 뭐라든 자기만의 행복을 추구하며 즐겁게 산다는 장점이 있다. 이기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자기중심적으로 생활한다. 당연히
스트레스가 적고 남들보다 행복하다고 느낀다. 마음속으로 이기적이고 싶지만 그렇게 행동하지 못하는 사람이
이기적인 사람에게 손가락질 하는 법이다. 시기와 질투, 모함은 부러움의 다른 표현이다. 이렇게 단점의 이면에는 장점이 숨어 있다.

- 안상헌, 이기적인 직장인

다른 사람의 시선 (안상헌, 이기적인 직장인)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며 인생을 보낸 사람들은 하나같이 후회한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야 한다.

진정한 자유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을 때 느낄 수 있다.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는 어떤 일을 하고자 할 때 본인에게 이런 질문을 한다고 한다.

"내가 80이 되었을 때 어떤 선택을 해야 덜 후회할까?"

이렇게 질문을 던지며 후회를 최소화한다고 한다.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후회 최소화"

 

시간전망 :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시간까지 고려하는가

멀리 보면 멀미를 하지 않는다.

하버드 대학의 에드워드 벤필드 교수는 시간전망이라는 개념으로 이 차이를 설명한다.

시간전망이란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시간까지 고려하고 있는지에 대한 감각을 의미한다.

그는 개인의 경제적 성공에 기여하는 다양한 요인들을 조사하고 연구한 결과

다른 어떤 요인들보다도 우선시되는 요인이 '시간전망'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그리고 시간전망은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일수록 길다는 것을 밝혀냈다.

 

 

인생이라는 항해에서 멀리 자신의 목표를 바라보고 있는 사람은 지금의 어려움을 참고 이겨낼 수 있다.

지금의 어려움이 자신을 목적지로 데려다 줄 거을 믿기 때문이다.

 

-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일본 최고부자)

 

장기적 비전을 위해 단기적 손해를 감수한다. 이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미국 최고부자)

실패의 99%는 변명하는 습관에서 온다.

조지 워싱턴 카버는 "실패의 99%는 변명하는 습관에서 온다"고 했다.

우리가 다른 희생양을 찾아서 변명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 한 실패는 끝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내면에서 기인한 핵심적인 스트레스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외부적 스트레스에 초점을 맞추다가는 스트레스의 사슬에 갇히고 만다.

스트레스의 근원을 찾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명하는 습관

한 번뿐인 인생에 변명하지 말아야 합니다. 시험기간에는 시험공부를 해야합니다.

그 순간에 중요한 일을 몰입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흘러간 시간은 되돌아오지 않습니다.

 

 

성공의 3가지 차원

1. 자신의 삶의 목적을 깨닫는 것

2. 삶의 목적을 위해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해 성장하는 것

3. 자신의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씨앗을 뿌리는 것

 

목적을 찾고, 목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된다.

 

- 참조 : 안상헌, 이기적인 직장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