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리 단기여행 전성시대 (Feat. LCC)

2019. 4. 24. 07:13일상

반응형

티웨이 항공과 같은

저가항공사(LCC)가 많아지면서

근거리 단기여행의 수요가 늘었습니다.

 

제주도 가는 금액으로

이제는 일본도 갔다 올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1. 근거리 단기여행 : 태국, 후쿠오카

 

근거리 단기여행

근거리 단기여행도 자주 포착되었다.

짧게, 자주 가는 여행이 일상화되며
한국과 가까운 나라에 취항하는 노선이
증가세를 보였다.

2018년 일본과 중국의 저가항공 여객
역시 전년 대비 각각 15.9%, 13.0% 증가했으며,
동남아시아나 '제일 가까운 유럽'으로 불리는
블라디보스토크의 인기도 상당했던 한 해였다.

- 김난도, 트렌드 코리아 2019

 

어제, 어머니께서 친구들과 함께

태국으로 출국하셨습니다.

 

얼마 전에는

친한 동생이 후쿠오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3박 4일 후쿠오카 여행을 다녀오는데

비용이 60만원이 들지 않았다고 합니다.

 

제주도 여행보다 저렴하게

일본을 다녀올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근거리 단기여행 : 블라디보스토크, 후쿠오카, 태국

 

2. 해외여행 3,000만 명 시대

1) 2013년에 약 1,485만 명 출국

 

2) 2017년 약 2,650만 명 출국

 

3) 불과 5년 만에 출국자 수가 2배 가까이 증가하였다.

 

3. 여가의 중요성 (주 52시간 근무제도)

 

여가의 중요성

LG경제연구원이 20개국을 대상으로
'여가의 중요성'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한국 95.1%, 중국 79.1%,
일본 93.6%, 미국 89.6%로 조사돼,

여가를 중시하는 자체가 늘어난 점도
근거리 여행의 증가요인이다. 


- 김난도, 트렌드 코리아 2019

 

여행의 상시화, 일상화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 5일제 시행 이후

관광산업이 고성장한 것처럼

주 52시간제가 점차 자리 잡을수록

근거리 단기여행이 일상화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0.01.27 - [투자와 경제/산업분석] - 무인양품(MUJI)이 인기가 많은 이유 [시작, 미니멀리즘, 긴자]

 

무인양품(MUJI)이 인기가 많은 이유 [시작, 미니멀리즘, 긴자]

1. 무인양품 시작 '무지 MUJI'라고도 불리는 무인양품은 1980년 일본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세이유의 생활용품 및 가공식품 PB로 출발했다. 세이유는 1989년 양품계획이라는 자회사를 만든 뒤 무인

moneypipelines.co.kr

2020.02.17 - [책/독후감] - [유익한 독후감] 마케터의 여행법 - 김석현

 

[유익한 독후감] 마케터의 여행법 - 김석현

유럽에 가고 싶은 이유가 생겼습니다. 저자의 관점으로 유럽을 여행한다면 정말 유익하고 재밌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유럽 여행을 꼭 가보려고 합니다. 마케터의 여행법 1. 유럽 유럽은

moneypipeline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