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이 유망한 이유

2021. 1. 1. 16:46투자와 경제/산업분석

반응형

화장품 산업이 유망한 이유

 

화장품 산업

중국인들에게 나타난 화장품 선호 현상은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중남미, 중동 등 소득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증가하는 모든 나라로 급격히 증가할 것이다.

과거에는 미국, 일본, 유럽 시장이 전부였지만,
이제는 중국 인구만으로도 선진국 인구를 
다 합한 것보다 많다.

- 이동규, 나는 주식과 맞벌이한다.

 

화장품은 바르면 없어집니다.

즉, 꾸준히 구매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중국에서 수요가 증가하는 것처럼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도

수요가 생긴다면

화장품 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1) 중국 GDP

 

중국 1인당 GDP (참조 :구글)

 

중국의 1인당 GDP는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조만간 러시아를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인도 또한 1인당 GDP가 증가하고 있지만

중국과 인도의 차이는 생각보다 큽니다.

 

즉, 중국 수요 따라오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2. 중국 화장품 시장 성장률

 

참조 : 정혜진 애널리스트, 현대차증권
참조 : 박은정 애널리스트, 유안타증권

 

중국의 화장품 리테일 시장은

다른 나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성장하고 있습니다.

 

참조 : 정혜진 애널리스트, 현대차증권

그 중에서도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규모가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구매력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는 대목이라 생각합니다.

 

3. 화장품 기업 중국 노출도

 

참조 : 박은정 애널리스트, 유안타증권

 

우리나라 대표 화장품 기업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노출도가 높습니다.

 

[관련 게시물]

2021.11.08 - [책/독후감] - [유익한 독후감] 그로잉 업 - 홍성태(LG생활건강 멈출 수 없는 성장 원리)

 

[유익한 독후감] 그로잉 업 - 홍성태(LG생활건강 멈출 수 없는 성장 원리)

그로잉 업 세줄평 1) LG생활건강의 역사와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2) 화장품 사업을 좀 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 경영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그로잉 업 1. LG생활건강의 성장 그가 사장을

moneypipelines.co.kr

 

반응형